SURVIVAL BOX HOUSE-BOUXE

생존박스집-BOUXE



The art of survival for a nomadic life / 유목적인 삶을 위한 생존의 기술

“오늘날 우리의 삶은 점점 더 유목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공항에서 잘만한 장소을 찾아 잠을 청하는 모습은 노숙인과 구별이 어렵다. 자발적인 여행이 아니라 자연재해, 전쟁와 같은 상황에서 우리는 한순간에 노숙인의 삶에 처하게 된다. 사람들은 도시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생존중이다. 노숙자의 삶 역시도 우리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삶의 방식 중 하나이다 .

















그들은 결코 우리와 다르지 않은 사람들이다. 다만 우리가 자연재해나 전쟁의 상황에 닥쳤을때와 같이 그들은 현재 그들의 삶에 불편한 변화가 생긴 셈이다. 현재 그들은 극한의 생존문제에 닿아있는 사람 중 하나이고, 삶에 대한 철학이 다른 사람들일 뿐이다. 당신과 다른 생각을 하고, 다른 삶은 사는 많은 부류의 사람들 중 하나의 그룹이다.

삶과 생존에 문제에 대한 관심은 세계적이다.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인터넷과 책으로 공유하고있고, 서바이벌 키트 같은 전문적인 도구도 판매되고 있다.

“고도 기술의 보편지식 시대”

우리에게는 넘치는 정보, 일상에서 접하는 너무도 당연한 기가막힌 기술들이 있다. 구하기 쉽고, 구조적으로 훌륭한 재료인 박스와 테이프에 현대의 기술을 더하여 우리는 어떤 대비를 할 수 있을까? 고도의 기술을 체득해온 ‘도시생존분야’ 선배들의 삶을 옅보고 최소한의 재료로 우리의 생존기술(The art of survival)을 업그레이드 해보자.

이 과정을 통해 그들과 우리가 결코 다르지 않은 시대를 ‘삶’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영유하고 있음을 이해해 보자.

만드는 방법 / How to make 

1. 자르는 선에 맞춰 박스를 자른다
2. 잘 접힐 수 있도록 안나오는 볼펜으로 점선 부분을 눌러서 긋는다.
3. 박스의 양 끝을 테이프로 잘 붙인다.
4. 접는 선에 맞춰 잘 접는다.
5. 3개의 박스를 펼처서 테이프로 연결한다.



Copyright (c) 2019 별의별건축사사무소 All rights reserved. — Seoul, Korea